커뮤니티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학교소식

[SW융합교육원] 『SW중심대학사업 3단계』선정
구분1
학교소식
등록일
2023.01.10
작성자
대외협력실
조회수
639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SW융합교육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중심대학(이하 SW중심대학) 3단계 사업에 선정됐다. 따라서 2023년 1월부터 SW교육체계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고도화 및 안정화 사업을 시작했으며 2년간 총 50억의 국비 및 지자체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SW중심대학사업은 4차 산업을 선도하는 SW융합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중심의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전문교육 강화를 목표로 2015년에 처음 시작됐다. 우리 대학은 2019년 SW중심대학으로 선정돼 지난 4년간 대학 내 SW교육체계 개편, 오픈소스 SW교육, 교육환경개선, SW융합전공 신설, 장학금 지원, 산학프로젝트 및 인턴십 등을 지원했다. 그리고 SW 가치확산을 위해 지역 내 초·중등 학생, 교사, 공무원, 소상공인 및 농민 대상의 SW교육 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해오고 있다. 


안동대 김병순 SW융합교육원장은 “2021~2022년도 2단계 평가에서 우리 대학 SW중심대학사업이 충실하게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고 특히 지역민을 위한 SW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실적이 아주 우수하다고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2023년부터 시작되는 3단계 사업에는 현장 중심의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SW전공 및 융합교육 모델을 질적으로 보완하고 산학협력과 창업지원 시스템도 강화할 예정이다. SW비전공 학생들도 SW-AI 분야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SW기초 교육을 내실화하고 수준 높은 비교과 중장기 SW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SW중심대학 3단계 사업 선정을 계기로 대학의 SW기초교육, 융합 및 심화전공 교육을 고도화하며, 지역민과 소외계층을 위한 SW가치 확산 프로그램도 확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