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고시원

고시원

  • Tel. 054-820-7361
  • gosiwon@andong.ac.kr

고시원

국립 안동대학교 고시원은 본교의 특별정책으로 2000년 10월에 설립, 2010년 9월 경 고시원은 증축 및 리모델링되어 다시 태어났습니다. 각종고시(사법·행정·외무·기술고시,공인회계사·세무사,교원임용시험,공무원)와 기업체 취업을 준비하는 우수인재 100여명을 선발하며 원장과 조교의 철저한 지도 아래 숙식을 함께 하며 젊은이의 미래의 삶의 터전을 마련하는 곳입니다.

국립안동대학교 고시원의 특징

기숙사형 고시원

고시원생 전원이 고시원에서 생활하며 교재 지원 등을 포함한 내실있는 지원으로 비용부담 거의 없이 수험준비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철저한 수험지도

의무 자습시간 운영을 통해 고시원생의 학습시간을 극대화하고, 최적의 수험준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이 상시 근무하며, 특히 조교가 수험생과 동거동락하며 지도하고있다.

특강실시 및 모의고사 실시

고시원생의 수험준비 효율화를 위해 출제위원급 수험강사를 초빙하여 각종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명고시학원과 연계하여 월 1회 이상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있다.

빠른 수험제공

유명고시학원과 제휴하여 고시원들에게 수험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취·창업진로본부와 연계하여 공무원 정기 상담을 실시하며, 인터넷을 통하여 수험정보를 제공받고 있다.

쾌적한 시설

고시원은 독립된 3층 건물로서 캠퍼스 내에서 가장 조용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5개의 열람실과 4인 1실의 침대가 구비되어 있다. 또한 컴퓨터실·휴게실·소모임실·그룹스터디 방이 마련되어 수험준비를 위한 최적의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고시원 입실자 선발방법

고시원생은 3월, 6월, 9월, 12월 분기별 정기입실시험을 통하여 선발한다.

장학 혜택 및 기타 혜택

고시원생을 위한 장학금 재원을 마련하여 성적 우수자 고시합격자(1차)에게 동영상강의, 도서 및 테이프구입 비용 등이 책정되어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고시원
  • 전화번호054-820-7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