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정보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콘텐츠 BM과 창업 나노디그리
4차산업혁명, 디지털전환 등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콘텐츠 소비의 다양화로 인해 콘텐츠 산업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콘텐츠 기획, 제작, 홍보, 마케팅 등의 전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분석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실제로 넷플릭스,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국외 기업과 네이버, 카카오, CJ E&M 등 국내 기업들에서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콘텐츠 전문가와 창업가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따라서 콘텐츠 BM과 창업 나노디그리는 콘텐츠 산업의 성장과 발전, 그리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미래전략산업으로서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본 과정을 신설하게 되었다. 본 콘텐츠 BM과 창업 나노디그리는 콘텐츠 산업의 특성과 동향에 대한 이해, 콘텐츠 기획부터 마케팅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 그리고 콘텐츠창업의 필요성과 가능성 인식 등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변화에 민감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콘텐츠전문가와 창업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공감하는 안동대학교 관련 학과 교수님과 공동으로 콘텐츠 BM과 창업 나노디그리를 신설하고자 한다.
참여학과 | 미디어문화커뮤니케이션학과, 무역학과 |
---|
기관(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