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정보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학사정보

회계실무 마이크로디그리

회계실무 마이크로전공
마이크로디그리

회계실무 마이크로디그리

회계실무 마이크로과정은 회계 및 세무의 기본적인 이론과 실무를 학습하여, 창의적·융복합적 문제해결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마이크로 전공과정입니다. 본 마이크로과정을 통해 재무계, 원가회계, 세무회계의 기본 역량을 갖출 수 있으며, 회계실무지식을 주전공과 결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습니다.

교과편성표 다운받기
참여학과 경영회계학부 회계세무전공

필요성

기업의 모든 활동은 회계로 기록되며, 이러한 이유로 회계는 기업의 언어로 불리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다양한 전공을 융합하는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모든 기업활동이 회계로 기록된다는 점에서 회계는 모든 전공과 융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기획과정의 예산수립과정에서 재무회계가 활용되고, 제품의 생산공정에서 원가계산이 활용되며, 판매과정에서 부가가치세 계산이 활용됩니다. 모든 기업활동에서 기본적으로 회계가 적용되므로, 주전공과 회계실무지식이 결합하면 융복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

졸업 후 전망

회계실무 마이크로전공을 주전공과 결합하여 융복합적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직무수행과정에서 회계적 사고를 바탕으로 효익·비용을 고려한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할 수 있고, 회계실무지식을 활용하여 예산, 결산 등의 회계정보를 산출할 수 있으며, 원자재 공급부터 제품 판매까지 발생하는 회계 및 세무관련 문제 해결하는 능력도 갖출 수 있습니다. 회계실무마이크로 전공과정은 학습자의 일반직무역량을 강화하여 취업 및 창업 역량의 질적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