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전체보기

2023학년도 학생증 발급 안내
구분1
학사안내
등록일
2023.02.08
작성자
학생지원과
조회수
6,108

2023학년도 학생증(다기능 카드) 발급 계획 안내


1. 발급대상: 2023학년도 학부 및 대학원 신입학생

2. 학생증 기능: 학생증, 도서대출 및 반납, 체크카드(해외직불카드 및 현금카드 포함), 교통카드(전국)

3. 신청기간: 2023. 3. 6.()부터 학적정보 제공일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4. 발급기관: 신한은행(신한은행 안동대 출장소에서 신한카드 발급 관련 제반 사항 대행)

5. 학생증(다기능카드) 발급 신청 시 학생 준비사항

  가. 신분증(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 or 국내여권)

  나. 증명사진 파일: JPG 파일만 사용 가능

    ❙ 증명사진 크기: 283(가로)x378(세로) / 최저 216(가로)x288(세로)

    ❙ 사진용량: 파일크기 100KB 제한

    ❙ 잘못된 사진 등록 시에는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불가

      • 셀프카메라 사진 디지털카메라 사진

      • 연예인사진(초상권 침해) 규격에 맞지 않는 사진

      • 본인 식별이 불가능한 사진

6. 신청 및 수령 절차(신한은행 안동대 출장소 방문 없이 신청)

[신청] 신한 쏠(SOL) 다운로드 회원가입 입출금 통장 및 카드신규 신청

   ※ 자세한 신청 방법은 [붙임] 이용가이드 참조

[수령] 학생증 다기능 카드는 신한은행 안동대 출장소에서 수령하여 ARS방식 통해

       학생증 다기능 카드 등록 후 사용 가능

  ※ 발급 신청 후 수령까지의 기간은 학년초 23, 이후는 10일 정도 소요

  ※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하던 인터넷예약서비스종료되었음

7. 재발급 절차

. 학생증 카드 분실 시 학생이 신한카드사(ARS 1544-7200)신고

. 학생은 우리대학교 도서관에서 재발급 신고서에 확인을 받은 후

   신한은행 안동대 출장소에 신고서 제출

. 신한은행에서 재발급 실시(통상 10일 정도 소요)


8. 참고사항

학생증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에 동의한 신입생의 학적데이터는 학생지원과에서

   은행에 일괄 송부 예정

편입생은 재학증명서를 발급받아 신한은행 안동대 출장소방문하여 학생증 발급받아야 함

개인정보활용동의하지 않은 학생학생증(다기능 카드)발급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신입생

   확인할 수 있는 재학증명서 등신한은행 안동대 출장소제출하여 직접 발급 신청하여야 함

9. 문의사항

  학생증(다기능카드) 발급: 신한은행 안동대 출장소(054-820-7525)


붙임 대학교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이용가이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