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정보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학사정보

전공소개

융합전공

재무금융학전공

안동대학교 융합전공 재무금융학전공에서는 세계화·정보화 사회의 확대와 함께 재무금융분야를 전공한 전문경영인 양성하고자 합니다.

교과편성표 다운받기
참여학과 경제학과, 경영학과, 무역학과, 경영학과

필요성

경상학과군의 기본적 전공과정 중 하나를 이수하면서 재무·금융분야와 관련되어 지정된 과목을 이수하면 추가로 전공을 인정받을 수 있다. 재무금융학전공은 경제학·경영학·무역학·회계학 중에서 재무·금융과 직접으로 연관되어 있는 보다 전문적인 과목들로 편성되어 있다.

자신의 제1전공 분야를 이수하면서 재무금융학을 연계전공으로 이수한 학생에게는 경영학사 학위가 하나 더 수여된다.

졸업 후 전망

졸업 후 진로는 특정 분야에 한정되지 않고 거의 모든 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 금융계, 산업계, 국가기관, 공공기관, 학계, 각종 전문직 등 여러 분야에서 취업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제조·유통·서비스업계로 진출하거나 자격시험을 거쳐 공인회계사, 세무사, 증권분석사, 재무분석사 등의 전문인으로 활동할 수 있다.

그리고 각종 연구소의 연구원으로 활동하거나 대학원을 마친 후 대학강단에 서는 등 자신의 적성에 맞는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향후 세계화·정보화 사회의 확대와 함께 재무금융분야를 전공한 전문경영인의 수요는 더욱 커지고 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교육혁신과, 융합전공 각 주관학과
  • 전화번호820-7031-2(학적), 융합전공 신청 문의 : 각 주관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