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디지털마케팅 융합전공

디지털마케팅 융합전공

디지털마케팅 융합전공


안동대학교 융합전공 디지털마케팅융합전공에서는 지역의 전통문화와 농업에 마케팅을 적용하는 융합창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IT 지식과 융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인 디지털마케팅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교과편성표 다운받기
주관학과(주관교수) 멀티미디어공학과(김희선)
참여교수 멀티미디어공학과(김희선, 임한규), 경영학과(김상우, 홍종의), 무역학과(정갑연, 최돈승), 컴퓨터교육과(김병순, 전용주)

필요성

국내 산업 및 사회 전반에 걸쳐 IT 기술과 기존 비즈니스 영역이 결합된 융합형 비즈니스가 확산됨에 따라 오프라인 중심이던 마케팅 활동 역시 온라인을 중심으로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IT 지식과 융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인 디지털마케팅 전문성을 갖춘 인력 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이러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필요함

졸업 후 전망

  • 디지털마케팅 분야
  • 소셜 미디어 매니저
  • 온라인 에디터/콘텐츠 매니저
  • 글로벌 소셜 큐레이터
  •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