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정보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학사정보

디지털마케팅 융합전공

디지털마케팅 융합전공
융합전공

디지털마케팅 융합전공

국립안동대학교 융합전공 디지털마케팅융합전공에서는 지역의 전통문화와 농업에 마케팅을 적용하는 융합 창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IT 지식과 융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인 디지털마케팅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교과편성표 다운받기
주관학과 소프트웨어융합학과(구: AI융합학과)
참여학과 소프트웨어융합학과(구: AI융합학과), 경영학과, 무역학과, 컴퓨터교육과

필요성

국내 산업 및 사회 전반에 걸쳐 IT 기술과 기존 비즈니스 영역이 결합된 융합형 비즈니스가 확산됨에 따라 오프라인 중심이던 마케팅 활동 역시 온라인을 중심으로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IT 지식과 융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인 디지털마케팅 전문성을 갖춘 인력 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이러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필요함

졸업 후 전망

  • 디지털마케팅 분야
  • 소셜 미디어 매니저
  • 온라인 에디터/콘텐츠 매니저
  • 글로벌 소셜 큐레이터
  •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