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대학원

일반대학원

학문의 기초이론을 일층 정심하게 교수 연구하고, 고도의 학술연구를 위한 독창적인 능력을 함양하며, 국가와 인류사회의 문화 발전에 기여함을 주된 목적으로 합니다.

안동대학교 대학원은 학문의 심오한 이론과 정치한 응용방법을 교수·연구하여 정보사회의 학문발전을 선도 할 수 있는 학자,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전문가, 국가와 지역사회의 번영에 기여할 수 있는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우리사회가 요구하는 고급 인력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행정경영대학원

사회과학 제 분야의 학문적인 이론과 응용방법을 연구하고 교수함과 동시에, 사회의 각 분야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주된 목적으로 합니다.

행정경영대학원은 안동대학교 설립정신에 입각하여 정부부처 및 공사 기업체의 중견 간부에게 국가경제와 기업경영의 새로운 이론과 기법을 연구 교육함으로써 국제 경쟁력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 하고자 합니다. 현재 졸업생들은 사회의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과 지식을 발휘하여 두드러진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행정경영대학원

교육대학원

안동의 유구한 교육적인 전통을 계승하고 시대사회적인 요구에 부응하여 역량있는 교육전문가를 양성함을 주된 목적으로 합니다.

교육대학원은 교육과 학술에 관한 심오한 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지식기반 사회에서 요구하는 유능하고 창의적인 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교육대학원은 교사 연수기능과 교사 연구 양성기능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직에 근무하는 중등교사는 전공과목을 지도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실제를 더욱 연마하여 중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현직교사로서 소지하고 있는 자격증과 다른 전공을 이수하면 부전공 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교사 자격을 가지지 않은 분은 전공과목과 교육학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익히면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학원을 졸업하면 교육학석사 학위와 중등학교 정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학원에는 교육학 석사학위 과정으로 18개의 전공이 있습니다.

교육대학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능력 배양을 통하여 지역 문화산업에 필요한 일꾼을 배출하고 나아가 문화산업의 글로벌 전문가를 양성함을 주된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은 21세기 문화의 시대를 맞이하여 문화지식기반사회에 필요한 융합콘텐츠 및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설립한 전문대학원입니다. 전문대학원은 융합콘텐츠학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을 두고 있습니다. 석사과정은 스토리텔링전공·문화공간전공·문화예술경영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박사과정은 융합콘텐츠학과 1개 분야를 특화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산업 현장전문가 양성의 다양화를 위해 석사과정은 논문학위과정과 실무프로젝트학위과정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학제간 융합교육, 창의 세미나, 1:1 맞춤형 튜토리얼, 국내?외 문화현장답사, 산학실습 등의 교육과정으로 문화산업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기획 및 운영하는 융합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