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안내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인사말

"학생역량강화 경북거점국립대(S-CORE ANU)
「글로컬대학 국립안동대학교」"

국립안동대학교 정태주 총장

국립안동대학교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1947년 개교 이래 국립안동대학교는 지역의 한계를 넘어 전국 위상의 ‘광역거점국립대’라는 VISION을 공유하며 전 구성원이 힘차게 나아가고 있습니다.

‘글로컬대학’ 최종 선정의 영예로운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 경북도립대와 통합’‘경상북도 7개 교육·연구기관과 통합 운영’을 통해 경상북도를 한국의 빛으로 변화시키는 가장 경쟁력있는 국립대학 중 하나이자, 세계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K-인문 세계중심 대학’으로 발돋움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북지역의 공공의료 활성화를 위해 ‘국립의대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립안동대학교는 학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대학경영(Student First)을 중점으로 「지역·학생의 상생 발전(Cooperation)」, 「학생 중심의 대학 경영(Organization)」, 「지역과 연계한 연구·산학(Research)」 그리고 「학생 맞춤 교육 혁신(Education)」의 상호보완적이며 통합적인 실행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함께 「학생역량강화 경북거점국립대(S-CORE ANU)」로 도약할 것입니다.

학생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하는 S-CORE ANU 울타리 안에서 우리 학생들은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동량이자, 지역 혁신을 주도하는 사회맞춤형 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여 드높은 창공으로 날개를 펼친 국립안동대학교의 앞날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 총장

정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