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솔뫼인

멀티미디어공학과 학부생 및 대학원생 우수논문상 수상
구분1
솔뫼인
등록일
2020.09.07
작성자
멀티미디어공학과
조회수
308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멀티미디어공학과(학과장 조대제) 학생들이 2020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대거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라마다제주시티홀에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에서 안동대는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발표한 논문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게 됐다.
 

  수상 논문은 △멀티미디어공학과 학부생 김보혜·지강빈(4학년/지도교수 정은미, 김현기) 공동 연구팀의 ‘전통시장 알림 어플리케이션 개발’ △박사과정 김효정 대학원생(지도교수 김현기)의 ‘감성 대화를 이용한 맛집 추천 챗봇 시스템 설계’ △박사과정 김현주 대학원생(지도교수 김현기)의 ‘문화예술품 거래시스템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하이퍼레저 패브릭 아키텍처 신뢰성 향상 연구’이다.
 

  그 동안 안동대 멀티미디어공학과는 매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대회에서 다수의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 논문을 발표하여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멀티미디어공학과 김현기 교수는 “이번에 발표한 논문은 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의 지원으로 발표된 논문으로 학생들의 SW전공역량 강화와 학업성취도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학회 회원수가 6,800여 명이나 되는 우리나라 IT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320여 편의 연구논문 발표와 함께 새롭게 다가올 비대면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학술적 진보는 물론, 해당 기술의 사례까지 폭넓고 다양한 분야의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특히 학생들의 온라인 발표와 온라인 평가를 통해 매우 심층적인 논문 심사가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