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전체보기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7년 연속 선정 쾌거
구분1
학교소식
등록일
2020.05.28
작성자
대외협력과
조회수
243

 국립안동대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7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전형 과정의 공정성ㆍ투명성을 제고하고, 합리적으로 대입전형을 운영한 대학을 평가하여 우수한 대학을 선정ㆍ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선정평가를 통해 유형Ⅰ대학 67개교, 유형Ⅱ대학 8개교 등 총 75개교의 지원 대학을 선정했다고 5월 28일 밝혔다.
 

 유형I 대학에 선정된 안동대학교는 2020년 사업비 지원액이 5억 원으로 지난 2014년 처음 본 사업에 선정된 이후 2020년까지 총31억 3천 7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이번 선정평가에서 안동대학교는 지속적으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완화하고, 대입전형을 간소화하여 지원자의 수험부담 경감을 위한 대입전형을 설계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형 운영 과정에서의 신뢰성 및 공공성을 확보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원사업 선정으로 안동대는 고교방문특강, 전공체험 및 동아리 연계활동 운영, 중학생의 조기 진로 탐색을 위한 자유학기제 체험프로그램, 대학 간 공동연구 및 공동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동대 권순태 총장은 “우리 대학이 7년 연속 선정된 것은 고교교육 내실화와 수험부담 완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대입전형을 운영하고, 사회통합전형 운영을 통해 지역중심대학으로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안동여자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ANU 대학방문 전공체험’ 행사 사진

이전글
미등록 참전유공자 발굴 캠페인
국가보훈처
2020.05.28
다음글
총장 취임 1년에 드리는 말씀
대외협력과
2020.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