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의 요람, 국립안동대학교!

전체보기

학생증(다기능카드) 발급 신청 안내
구분1
학사안내
등록일
2018.02.28
작성자
학생지원과
조회수
7,559
학생증(다기능카드) 발급 신청 안내
1. 발급대상 : 학부생 및 대학원생

2. 학생증 기능 :  학생증, 도서대출 및 반납, 체크카드(해외직불카드 및 현금카드 포함), 교통카드(전국)

3. 신청기간 : 2020.3.24.(화) ~ 4.21.(화)

4. 발급기관 : 신한은행
   ○ 신한은행 안동대 출장소
에서 신한카드 발급 관련 제반 사항 대행

5. 학생증(다기능카드) 발급 신청 시 학생 준비사항
   가. 증명사진 파일 :  JPG 파일만 사용가능
   나. 증명사진 크기 : 283(가로)*378(세로) / 최저216(가로)*288(세로)
   다. 사진용량 : 파일크기 100KB제한
   라. 잘못된 사진 등록 시에는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불가
     1) 셀프카메라 사진
     2) 디지털카메라 사진
     3) 연예인사진(초상권 침해)
     4) 규격에 맞지 않는 사진
     5) 본인 식별이 불가능한 사진

6. 학생증(다기능카드) 신청· 발급·카드 수령 절차 
   ▷ 스마트(신한은행 SOL)앱다운(신한은행안동대출장소 방문 없이 발급)        

      가. [신청] 스마트(SOL)앱다운 → 회원가입 → 입출급 통장 및 카드신규 신청 

       ※ 자세한 신청방법은 [붙임] 참조 


   ▷ 인터넷 신청방법 (신청 후 신한은행 안동출장소 방문)

     가. [신청] 우리대학 홈페이지 또는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예약신청  

     1) 안동대학교 홈페이지(http://www.andong.ac.kr) ⟶ 홈페이지 하단 학생증(체크카드)발급신청 배너 클릭
         → 인터넷예약서비스
     2) 안동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http://i4u.anu.ac.kr) ⟶ 로그인 ⟶ 왼쪽 [다기능학생증] 클릭
         → 인터넷예약서비스
     3) 신한은행 인터넷 주소(팝업) : (https://bank.shinhan.com/index.jsp#253600000000) ⟶ 인터넷예약서비스 

     나. [발급] 인터넷 신청 후 신한은행 안동대 출장소방문하여 통장 및 카드 신청

     ※ 이미 신한은행 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학내 신한은행 출장소에서 상담을 통해 학생증 카드와 연결확인
     다. [수령] 학생증 다기능 카드는 신한은행 안동대 출장소에서 수령하여 ARS방식을 통해 학생증 다기능 카드를 등록 후 사용
        가능

 

7. 재발급 절차
   가. 학생증 카드 분실 시 학생이 신한카드사(ARS 1544-7200)에 신고
   나. 학생은 우리대학교 도서관에서 재발급 신고서에 확인을 받은 후 신한은행에 신고서 제출
   다. 신한은행에서 재발급 실시 (통상 10일 정도 소요)

8. 문의사항
   학생증(다기능카드) 발급 : 신한은행 안동대 출장(054-820-7525)

9. 기타사항
   가. 편입생은 재학증명서를 발급받아 신한은행 안동대출장소방문하여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나. 개인정보활용동의하지 않은 학생학생증(다기능 카드)발급받고자 하는 경우 신입생을 확인할 수 있는 재학증명서
       신한은행 안동출장소제출하여 직접 발급 신청




!!! 학생증 카드 인터넷 신청을 하시려면 아래를 클릭 !!!

인터넷금융신청 학생증서비스
2018년 2월

국립안동대학교 학생처장